private void intRandom()
{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int min = int.Parse(textBoxMin.Text);
int max = int.Parse(textBoxMax.Text);
// 음수가 아닌 임의의 정수
iValue = random.Next();
listBoxInt.Items.Add("Next() : " + iValue.ToString());
// maxValue보다 작은 음수가 아닌 임의의 정수
iValue = random.Next(max);
listBoxInt.Items.Add("Next(max) : " + iValue.ToString());
// minValue부터 maxValue까지의 임의의 정수
iValue = random.Next(min, max);
listBoxInt.Items.Add("Next(min, max) : " + iValue.ToString());
}
2. 부동소수점(double)
private void doubleRandom(int number)
{
Random random = new Randome();
for (int i = 0; i < number; i++)
{
// 0.0보다 크거나 같고 1.0보다 작은 부동소수점 난수
double dValue = random.NextDouble();
listBoxDouble.Items.Add(i.ToString() + "번째 부동소수점 난수 : " + dValue.ToString());
}
}
3. 바이트 배열(byte[])
private byte[] byteRandom(int num)
{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byte[] vs = new byte[num];
// 바이트 배열의 요소를 난수로 채움
random.NextBytes(vs);
return vs;
}
private void buttonByte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byte[] vs = byteRandom(10);
for(int i=0; i<number;i++)
{
listBoxByte.Items.Add("배열 " + i.ToString() + "번째 바이트 : " + vs[i].ToString());
}
}
결과
문자열 배열에서 랜덤으로 출력하기
private void stringRandom()
{
// 문자열을 ,를 기준으로 쪼개서 문자열 배열에 담기
string[] text = textBoxString.Text.Split(',');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// 배열의 크기보다 작은 임의의 인덱스 생성
int index = random.Next(text.Length);
// 임의의 인덱스를 가진 문자열
listBoxString.Items.Add(text[index]);
}